본문 바로가기

아이폰

지오핫, 새로운 탈옥툴에 대해 언급하다.


지난 목요일 밤, 지오핫의 블로그(http://iphonejtag.blogspot.com/)에 오랜만에 새글이 올라왔습니다.


간략하게 설명해 드리면,

우리의 지오핫이 완탈(완전탈옥)툴을 만들었다고 합니다. 이번 탈옥툴은 이전의 '블랙레인'처럼 사용이 쉽다고 하네요.
게다가 기존의 모든 기종(아이팟, 아이폰)에서 작동하며 곧 나올 아이패드에서도 작동할 거라고 합니다.
그리고 탈옥툴 공개날짜는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.

다만, 여기서 생각해 볼 것은 펌웨어에 대한 얘기가 없다는 겁니다. 펌웨어가 뭐든 상관없다는 것인지
아니면 기존의 '블랙레인'을 업그레이드 하여 반탈을 완탈로 만들었다는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.
전자의 경우는 완전 땡큐지만, 후자의 경우 3.1.3 유저들은 완전 물 먹은 셈이 되겠죠.



그가 올린 동영상 입니다.
아이팟이긴 하지만 화면을 보면(어플 아이콘이 나오는 화면에 테마가 적용되어 있음.) 탈옥이 된 것은 분명하며,
직접 끄고 켜는 장면을 보여 줌으로써 완탈을 확인해 주네요.


이전에 그가 '3.1.3으로 업그레이드한 사람들을 위해 탈옥툴을 만들지 않겠다.'라고 언급했던 것과
데브팀에서 '그린포이즌'을 언급한 것을 생각해보면,
데브팀의 '그린포이즌'이 지오핫에게 탄력을 준 것 같습니다.
지난 번은 '블랙레인'의 완승이었지만 이번에 '그린포이즌'이 먼저 나와 자신의 입지가 좁아지면 그의 자존심이 꽤나 상할테지요.

데브팀에서 '그린포이즌'을 아이패드가 출시되는 4월 3일에 발표한다고 하니 지오핫의 '블랙레인' 또한 그쯤 나올 것 같습니다.

어찌됐든 둘 중에 아무거나 얼른 나와서 3.1.3으로 업그레이드 된 아이폰들에게 날개를 달아주었으면 합니다.